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시스터 액트, 재미와 웃음, 신나는 음악이 있는 영화

by 봉봉이다 2023. 8. 13.
반응형

1.기본정보

시스터액트199451에 개봉한 영화로 12세 이상 관람가입니다. 장르는 가족, 코미디, 음악 범죄이고 러닝타임은 100분입니다. 감독은 에밀 아돌리노이고 주연은 우피 골드버그, 메기 스미스, 캐시 나지미, 웬디 매케나, 메리 윅스, 하비 카이텔입니다.

 

2.줄거리

리노의 삼류 밤무대 가수인 들로리스는 내연남이자 마피아 두목 빈스(하비 카이텔 분)의 살인 행각을 우연히 목격합니다. 그러자 빈스와 그 일당은 들로리스를 죽이려 하고, 가까스로 도망친 들로리스는 경찰에 신변 보호를 요청합니다. 빈스를 체포하기 위한 증거 확보와 원활한 수사 진행을 위해 반장 에디 서더는 들로리스를 샌프란시스코의 성 캐더린 수녀원에 거액의 기부금을 제공하는 대가로 수녀로 위장해 피신시킵니다. 당분간 들로리스는 클라렌스 수녀가 되어 강제로 수녀 생활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유로운 영혼인 들로리스는 갑갑한 수도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기행을 벌이면서 완고한 성품의 원장 수녀와 마찰을 벌입니다. 그러다 수녀원 바깥으로 나갔던 것을 원장 수녀에게 들키는 대형사고를 칩니다. 이후 성가대에서 얌전히 노래만 할 것을 명령받고, 졸지에 성가대에 들어가서 성가대 지휘자를 맡게 되는데, 여기서 본인의 음악 재능을 십분 발휘해 엉망진창이었던 성가대를 뮤지컬화 하는 파격변신, 즉 수녀공연(시스터 액트)을 구성하기에 이릅니다. 들로리스의 지휘로 변신한 성가대는 신나는 춤과 함께 성가를 부르는 파격적인 공연으로 죽어가던 성당에 많은 신자를 끌어모으게 되고, 얼떨결에 수녀원의 문을 열어버리면서 지역 사회에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성당 앞에서 죽치고 있던 불량 학생들도, 그들 때문에 성당에 얼씬도 못 하던 사람들도 노랫소리에 이끌려 성당으로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눈치빠른 신부님이 자연스럽게 착석을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성당의 신도로 합류하게 되어 성당이 활기를 되찾은 것은 물론, 사람들의 기피를 받던 불량학생들도 이를 계기로 갱생의 기회를 얻어 사람들과 어울리게 됩니다.

 

3.총평

1992년에 개봉한 "시스터 액트 (Sister Act)"는 코미디와 음악, 감동이 조화를 이루는 작품으로서, 관객들에게 유쾌한 시간과 따뜻한 감정을 선사한 작품입니다. 웨스 치블 감독과 후피 골드버그 주연으로 탄생한 이 작품은 시시한 수도원을 음악과 활력으로 가득 채워나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뮤지컬과 코미디의 조합을 선보입니다.

 

이 작품의 시작은 화려한 가수인 딸로리스 반 카터(후피 골드버그 분)가 범죄 조직에 대한 증언자로 목격자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원에 숨는 상황입니다. 이로써 세상과 달리 수도원은 정적이고 단조로운 장소로 보입니다. 그러나 딸로리스의 활력과 음악적 재능은 수도원을 천천히 변화시켜 나갑니다. 딸로리스는 비록 수도녀들의 모습과 환경에 맞지 않는 태도를 보이지만, 그녀의 열정과 자신감은 수도원 내부에서 확산되고, 수도녀들 또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뮤지컬 요소가 크게 포함된 이 작품은 딸로리스와 수도녀들이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며 수도원을 삶과 음악으로 가득 채워나가는 과정을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이들의 노래와 연기는 관객들에게 화기애애한 분위기와 따뜻한 감정을 전달해줍니다. 특히 딸로리스와 수도녀들의 협연으로 펼쳐지는 뮤지컬 무대는 기분 좋은 흥분과 함께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작품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딸로리스의 성장과 변화를 그린 점입니다. 딸로리스는 처음에는 이질적인 환경과 수도녀들에게 어색한 위치에 놓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과 함께한 경험을 통해 우정과 가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그녀의 활력과 열정은 수도원을 변화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수도녀들에게도 자신을 찾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게 만듭니다.

 

"시스터 액트" 유쾌한 코미디와 따뜻한 감정, 화기애애한 뮤지컬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작품으로, 시대를 초월한 엔터테인먼트의 보기 드문 영화 하나입니다. 뮤지컬과 코미디의 완벽한 조합은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함께 선사하며, 딸로리스와 수도녀들의 이야기는 그들의 성장과 변화를 따라감으로써 관객들에게 우리 자신의 인생과 가치를 돌아보게 하는 계기를 제공합니다. "시스터 액트" 시대를 초월하여 계속해서 사랑받을 작품으로, 그의 화기애애한 메시지와 음악은 오랜 시간 동안 기억되며 여전히 사랑받을 것입니다.

반응형